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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필드액션게임프로젝트] <Temptation of food> 간단한 기획

happy_jinsu 2021. 11. 15. 14:19
음식들의 유혹을 뿌리치고 부위 별로 알맞게 운동하여
건강한 몸으로 꿈에서 탈출하자!


게임 설명

플레이어는 다이어트 강박증에 시달리고 있다. 때문에 꿈에서도 다이어트 나라에 가는 악몽을 꾸게 된다. 플레이어는 꿈 속에서 평소에 먹고 싶지만 살이 많이 찌는 음식들이 가득한 숲에 오게 되고, 살이 찌지 않기 위해 도망친다. 귓속에는 엄마가 매일 하던 잔소리가 들려온다. "올리브가 건강 식품이래~ 올리브 먹으면 살빠져~". 플레이어는 올리브를 먹고 건강해지면 이 악몽에서 깨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건강 식품인 올리브를 찾아 나선다.

 

1. 피자, 감자튀김, 치킨, 햄버거가 맵 곳곳에 존재하고, 각각은 먹었을 때 살이 찌는 부위가 다르다.

  -> 피자 = 얼굴

  -> 감자튀김 = 허벅지

  -> 치킨 = 뱃살

  -> 햄버거 = 팔

2. 음식은 플레이어를 인식하면 일정한 속도로 쫓아오게 되며, 플레이어가 이를 피하지 못하고 닿았을 시에 살이 찐다.

3. 살이 찌는 것은 플레이어 캐릭터의 크기 변화로 나타내는 것이 아닌, UI 비만 게이지를 바 형태로 표시한다.

4. 어느 한 부위라도 비만이 되면 게임은 실패한다.

5. 맵 곳곳에 음식은 쫓아오지 못하는, 솟아있는 지형에는 운동기구가 존재한다.

6. 운동기구별로 살이 빠지는 부위가 정해져 있다.

 -> 바벨 = 팔

 -> 자전거 = 하체

 -> 윗몸 일으키기 = 뱃살

 -> 줄넘기 = 얼굴

7. 한 운동만 3번 이상 할 경우, 부상을 입게 되며 플레이어의 속도가 5초간 느려진다.

  -> 비만도가 0인 부위의 운동을 해도 부상을 입고 5초간 속도가 느려진다.

8. 게임 시작 1분 30초 후에, 건강 식품 올리브가 나무에서 떨어진다. 올리브가 나무에서 떨어지면 플레이어에게 UI 메세지로 알려준다.

9. 건강 식품 올리브를 먹고 통해 꿈에서 깨려면 모든 비만 게이지가 0이여야 한다. (그 전에는 올리브를 찾아도 섭취 불가능)

10. 3분이 지나도 꿈에서 깨지 못하면 게임은 실패하게 된다. (시간 흐름을 UI로 알려줌.)


구현 목록

 

* 플레이어

1. 점프

2. 이동(상하좌우 이동) 

3. 부상시 속도 저하 5초

4. 부상 상태일 때는 운동기구를 사용하지 못한다.

 

* 지형

1. 50X50 사이즈 

2. 솟은 지형에 운동기구 배치 

3. 나무 같은 오브젝트 주변에 음식 배치.

 

* 카메라

1. 마우스 조작으로 시야 회전 가능.

2. 플레이어를 따라 다녀야 함. 

 

* 음식

1. 플레이어 인식 시, 일정 속도로 플레이어 쫓아오기. (일정 거리 이상으로 멀어져도 계속 따라옴.)

2. 플레이어와 접촉 시, 사라짐. (완)

3. 리스폰 X. (완)

 

* 건강 식품 올리브

1. 게임 시작 1분 30초 뒤에 땅으로 떨어져, 플레이어가 접근 가능 하게 한다.

2. 플레이어가 접촉하면 성공 씬을 로드한다. 이때, 플레이어가 비만 상태라면 섭취 불가능 해야 한다.

 

* UI

1. 플레이어가 운동기구가 있는 지형에 올라왔을 때,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운동 중"이라는 텍스트 출력.

 

2. 비만 게이지 4가지

   -> 플레이어가 음식과 접촉하면 한 칸 생성. 

   -> 플레이어가 운동을 하면 한 칸 삭제.

   -> 비만이 되는 기준 칸 표시.

   -> 어느 한 부위가 비만 상태가 되면 실패 씬 로드.

 

3. 부상 상태 표시

   -> 플레이어가 한 가지 운동을 3번 했을 때, "부상" 텍스트에 색이 입혀진다. / 5초 뒤에 색 입히기 해제

 

4. 속도 저하 표시

   -> 플레이어가 속도 감속 패널티를 받았을 때, "속도 저하"라는 텍스트가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표시 된다. / 5초 뒤에 텍스트 사라짐.

 

5. 건강 식품 올리브 생성 표시

   -> 올리브 생성시, 화면 중앙 상단에 "건강 식품 올리브를 먹고 꿈에서 깨자!"라는 텍스트가 3초간 뜬다.

 

6. 운동기구 위에 어떤 부위의 살을 뺄 수 있는지 텍스트로 표시. (음식은 플레이어가 직접 닿아서 게이지를 확인해야만 어떤 부위에 살이 찌는지 알 수 있도록 할 것.)

 

7. 타이머 

 -> 시작과 동시에 흐르기 시작하며 최대 3분까지만 잴 수 있다.

 -> 3분이 되면 실패 씬 로드.

 

* BGM

1. 게임 진행 중 (시작 화면과 동일)

2. 게이지 변화 시 효과음

3. 실패

4. 성공

 

* 타이틀 씬, 성공&실패 씬

1. 타이틀 씬 - 제목, 조작법, 미션 설명, 화면 해상도, 제작자

2. 성공 씬 -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기 버튼, 나가기 버튼

3. 실패 씬 - 재시도 버튼, 나가기 버튼